사업에 임하는 마음 – 대표님은 이 일을 하는 동기가 뭔가요?
스틸밈 사업을 하다 보면, 이런 질문을 자주 듣습니다.
“대표님은 이 일을 하는 동기가 뭔가요?”
이뿐만 아니라, 저에 대해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데이 특강을 신청하게 되면, 저와 실제 대면을 하게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물어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를 만나기 전에,
① 제가 어떤 사람인지,
② 어떻게 이 일을 하게 되었는지,
③ 그리고 어떤 마음으로 고객들을 대하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 스틸밈 사업을 임하는 제 마음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당신에게 무한정 시간과 돈이 있다면 무슨 일을 할 것인가?
『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
『보도 섀퍼의 돈』에서는 꿈을 파악하기 위한 질문을 던집니다.
“당신에게 무한정 시간과 돈이 있다면 무슨 일을 할 것인가?”
스틸밈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 질문에 대한 저의 대답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타인의 개성과 개체성을 존중하면서 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일을 하고 싶다.”
그래서 바로 스틸밈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일본의 마케팅 대가이자 경영 컨설턴트인 간다 마사노리는 사명감(Mission)을 발견할 수 있는 2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앞으로 6개월밖에 살지 못한다면 나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비상식적 성공 법칙』, 간다 마사노리
이에 대한 저의 대답은 지금처럼 스틸밈 사업을 지속하는 것입니다. 1명이라도 더 운명을 개척하는 원리를 전달하여, 최고의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국궁진력 사이후이 정신으로, 눈을 뜨고 죽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사명감을 지닌 일을 한다는 것. 이 사실 만으로 굉장히 축복받은 하루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국궁진력 사이후이 : 몸이 다하도록 힘을 쏟고, 죽은 후에야 멈추겠다는 정신
남은 6개월 동안 돈 한 푼도 벌지 못한다고 해도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비상식적 성공 법칙』, 간다 마사노리
앞선 질문의 대답과 같습니다. 지금처럼 스틸밈 사업을 지속할 것이고,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정신과 사상을 세상에 확산시킬 것입니다.
저는 스틸밈을 통해 만나는 모든 사람이 인생의 주연이 되길 바랍니다. 각자 잠재력을 극대화해 본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실현하는 것을 원합니다.
무상한 우주 속에서 그 누구보다도 만개하는 당신의 모습을 지켜보고 싶습니다.
죽은 후에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기 바라는가?
『무엇이 당신을 만드는가』, 이재규
경영학의 구루, 피터 드러커는 13살에 인생 질문을 받게 됩니다. 피리글러라는 신부님에 의해서 말이죠.
“너는 죽은 후에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으냐?”
“나는 너희들이 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너희들이 50세가 되었을 때도 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면, 인생을 헛살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훗날 90이 넘은 피터 드러커는 이에 대해 답합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죽고 난 이후에, 내 묘비명에 어떤 글이 새겨지길 원하는가?
『무엇이 당신을 만드는가』, 이재규
스틸밈 대표인 저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제 개인적 성취와 성공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틸밈을 통해 만나는 모든 인연들. 저와 관계를 맺게 된 모든 사람들이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 아호는 월산越山입니다. 산을 뛰어넘는다. 불가능해 보이는 장애물도 모두 뛰어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 삶뿐만 아니라, 저와 인연 맺게 되는 모든 사람들이 불가능해 보이는 한계를 넘어서게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스틸밈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제품, 서비스의 목적은
당신의 영혼을 충만하게 만들고, 동시에 물질적인 차원에서의 성공을 돕는 것입니다.
–
당신의 잠재력을 1000% 극대화하는 법
[원데이 특강 신청하기]